트랜드코리아 2019.twdx



독서 마인드맵, 트랜드코리아 2019 - 김난도 외


1. P 컨셉

1.1. Play the Concept

1.2. 컨셉을 연출하라

1.3. #한강갬성

1.3.1. 컨셉러

1.4. 나래바

1.4.1. 나혼자 산다

1.4.2. 화자카야

1.4.3. 자아연출의사회학

1.5. 산격동 사진관

1.5.1. 부모님 세대 웨딩컨셉

1.5.2. 대구에서 홍대 진출

1.6. 본격 LG 빡치게 하는 노래

1.6.1. 발퀄

1.6.2. 대충컨셉

1.6.3. 느슨한 매력 > 완벽한 컨셉

1.7. 컨셉에 근거한 선택이론

1.7.1. 구매근거

1.7.2. 이유=>컨셉



2. I 세포마켓

2.1. Invite to the Cell Market

2.2. 세포마켓

2.2.1. 극 세분화

2.2.2. 전문성 + 자기만족

2.2.3. 유급생산 or 개별유통

2.3. 스타일 난다

2.3.1. 온라인 쇼핑몰

2.3.1.1. 김소희 대표

2.3.2. 창업10년 매출1천억

2.4. #마켓

2.4.1. SNS

2.4.2. 142만개 게시물

2.4.2.1. 인스타그램

2.4.2.2. 2018.9

2.5. 1인크리에이터

2.5.1. 10만 구독

2.5.1.1. 1275개

2.5.2. 100만 구독

2.5.2.1. 100개

2.5.3. 인기

2.5.3.1. 도티:15억

2.5.3.2. 대도서관:9억

2.5.3.3. 허팝:12억

2.6. 승자독식사회

2.6.1. 원시사회의 이야기꾼

2.6.2. 극소수가 수익 대부분

2.6.2.1. 압정형(ㅗ)

2.6.2.2. 1억원이상 1% 100명(전체 1만명)



3. G 뉴트로

3.1. Going New-tro

3.2. 요즘옛날, 뉴트로

3.2.1. 복고 : 레트로

3.2.2. 새로운 복고 : 뉴트로

3.3. 복각

3.3.1. 회중시계 No.5

3.3.2. 별뽀빠이스낵(삼양)

3.4. 동춘175

3.4.1. 용인 복합 쇼핑몰

3.4.2. 헤리티지 + 모던 코리안 스타일

3.5. 와비사비

3.5.1. 완벽하지 않은것 => 귀하게

3.5.2. 불완전함의 미학

3.6. 레트로마케팅

3.6.1. 한정성, 비밀스러움,증폭,재미,속임수



4. G 필환경

4.1. Green Survival

4.2. 필환경 시대

4.2.1. 친환경 => 필환경

4.2.2. 하면 좋은 것 =>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

4.3. 플라스틱

4.3.1. 1950년대

4.3.2. 천덕꾸러기

4.4. 이정표

4.4.1. 제로 웨이스트 운동

4.4.1.1. 쓰레기 덕질

4.4.2. 컨세스패션

4.4.2.1. 의식있는 패션

4.4.3. 크루얼리 프리

4.4.3.1. 동물성 원료X

4.4.4. 비거니즘

4.4.4.1. 채식주의 실천

4.4.5. 게이미피케이션

4.4.5.1. plogging

4.4.5.1.1. #1run1waste

4.4.5.1.2. #plogging

4.4.5.2. 조깅+쓰레기



5. Y 감정대리인

5.1. You Are My Proxy Emotion

5.2. 감정대리인, 내 마음을 부탁해

5.3. EOD

5.3.1. Emotion On Demand

5.4. 감정대리인

5.4.1. 감정대행인

5.4.1.1. 대신 느껴주는

5.4.1.2. 퇴사방송,명품하울,페이크슈머

5.4.2. 감정대변인

5.4.2.1. 대신 표현해주는

5.4.2.2. 액자형관찰예능(전참시,나혼자산다)

5.4.3. 감정관리인

5.4.3.1. 대신 맞춰주는

5.4.3.2. AI기반 큐레이션(뷰가 좋은 펜션..)



6. D 데시전

6.1. Data Intelligence

6.2. 데이터 인텔리전스

6.3. 텐왕

6.3.1. 하늘의 그물

6.3.2. 중국 2천만대 CCTV 안면 인식기술

6.4. 마윈(알리바바)

6.4.1. 정보기술(IT)=>데이터기술(DT)

6.5. 데시전

6.5.1. 데이터(data)

6.5.2. 디시전(decision)

6.6. 인슈어테크

6.6.1. 보험+기술

6.6.2. 고객의 데이터 분석, AI기술로 보험 상품 추천



7. R 카멜레존

7.1. Rebirth of Space

7.2. 공간의 재탄생, 카멜레존

7.3. 콜래보레이션

7.3.1. 스타필드

7.3.1.1. 별마당도서관

7.3.2. 이터널 저니

7.3.2.1. 바다에 가장 가까운 도서관

7.3.3. 카페인브렌치

7.3.3.1. 영업점포 + 커피

7.4. 체험공간

7.4.1. 시몬스 테라스

7.4.1.1. 매트리스 랩

7.4.2. 메르세데스미

7.4.2.1. 디지털공간+아트콜라보

7.5. 오프+온

7.5.1. 노드스트롬

7.5.1.1. 체험형 매장

7.5.2. 허마센셩

7.5.2.1. 중국 신유통혁명

7.5.2.2. 해산물 신선식품 온라인 배송

7.6. 재생

7.6.1. 서울로

7.6.1.1. 서울역앞 고가도로

7.6.2. 동춘175

7.6.2.1. 세정기업 용인물류창고

7.6.3. F1963

7.6.3.1. 부산시+고려제강

7.7. 공유

7.7.1. 위워크

7.7.2. 코워킹 스페이스



8. E 밀레니얼가족

8.1. Emerging ‘Millennial Family’

8.2. 밀레니얼 가족

8.3. 요리대신조립

8.3.1. HMR(Home Meal Replacement)

8.3.2. RTE(Ready To Eat)-RTH(~Heat)-RTC(~Cook)

8.4. 가전

8.4.1. 3대 가전(TV,냉장고,세탁기)

8.4.2. 3신 가전(로봇청소기,식기세척기,빨래건조기)

8.5. 릴리펏

8.5.1. 3세대 키즈카페

8.5.2. 엄마-파인 다이닝



9. A 나나랜드

9.1. As Being Myself

9.2. 그곳만이 내 세상, 나나랜드

9.3. 동묘 아재 패션

9.3.1. 키코 코스타디노브

9.3.1.1.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9.3.2. 믹스매치

9.3.2.1. 스포티함

9.3.2.2. 캐주얼

9.4. 규범의 탈 코르셋화

9.4.1. 무민라이프

9.4.2. 자기몸 긍정주의

9.4.2.1. 애슐리 그레이엄

9.4.2.1.1. 77-88 모델

9.4.2.2. 60억 수입

9.4.3. 어글리시크

9.5. 퍼스널컬러

9.5.1. 톤체성

9.5.2. 톤알못

9.5.3. 톤팡질팡



10. M 매너소비자

10.1. Manners Maketh the Consumer

10.2. 매너 소비자

10.3. 워커밸

10.3.1. Work-Customer-Balance

10.4. 오버투어리즘

10.4.1. 망원동, 연남동, 이화동 벽화마을, 북촌, 서촌

10.4.2. 투어리스티피케이션

10.5. 블랙컨슈머

10.6.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

10.6.1. 감정노동

10.6.2. 가면 우울증

10.7. 공정서비스 권리 안내

10.7.1. 남의 집 귀한 자식

10.7.2. 내부고객

Posted by 승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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