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점을디자인하라
1. 개요
가. 저자
1) 박용후
2) 착한 기업 홍보대사
3) 13개의 명함
가) 관점디자인 기업의 수
4) 오피스리스 워커
나. 컨셉
1) 없는것인가? 못본것인가?
2) 당연함을 부정하라 세상이 바뀐다
다. 세바시 (251회)
1) 시나브로
가) 전화->휴대폰
나) 신문->웹
다) 편지->이멜,까똑
라) 디스켓->클라우드
2) 습관의변화
3) 매장
가) 일본-이세탄백화점
나) 마케팅은 짧고 서비스는 길다
다) 고객기점
(1) 물건이 파는곳
(2) 물건을 사는곳
4) 사과
가) 태풍-아오모리 사과
나) 합격사과
5) 콜라
가) 산타클로스
6) 장님거지
가) 아름다운봄, 나는 볼수가없어요
7) 당연함
가) 뉴턴의 사과
나) 아르키메데스의 원리
다) 철학-아버지를 의심
8) 커넥티드닷
가) 스탠포드 연설-스티브잡스
나) 소중한 하루하루
9) 꽃파는 할머니
가) 아픈손녀
2. 보는것vs아는것
가. 온리원게임
1) One of them
2) Only one
나. 당연함-의심
1) 벤치마킹
2) 퓨처마킹
다. 고릴라
1) 보이지 않는 고릴라
라. 고정관념
마. 질문의힘
1) 틀린질문을 하니까 맞는대답이 나올리가 없잖아
바. 다윗의 돌멩이
1) 카카오톡
사. BMW휠
1) 명품의 가치
2) 대체할수 없는 사람
아. 역발상
1) 우유안부캠페인
자. 부수기
1) break
2) make
차. 진보-진화
카. 가치에 집중
타. 착한생각
1) 고객을 협박하거나 귀찮게 하면서 돈벌지 말자(까똑)
2) 오히려, 착한사람이 돈도 더 벌고 성공!
3. 관성을만들어라
가. 습관의코드
1) 플로피디스크 사용?
2) 여전히 저장아이콘으로 사용!
나. 산만?호기심!
1) 300명연구원 과학자
2) 라이트형제-동력비행성공
다. 관점을연결
1) Connect&Development
2) 재발명(Re-invent)
3) Connecting the Dots
라. 끊임없는질문
마. 애플사-호텔
1)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잠재적 힘
바. 자신만의 정의
사. 세상-미적분
1) 소셜미디어 미적분?
2) 빅데이터 소셜분석-데이터는 알고 있다
아. 목표,미션,리스트
1) How to Work
자. 해체와조립
1) 분할과정복
차. 원점으로
1) 제로베이스사고-컨설팅기법
카. 흐름과균형
1) Account vs Finance
2) 전반적 흐름이 중요
타. 단어-본질
파. IDentity
1) Best vs Unique
4. 산타클로스
가. 복잡함-단순함
1) 복잡함을 품은 단순함
나. 오피스리스워커
1) 스마트워킹
2) 목적중심으로 일하기
다. 소셜미디어
1) 생각의 결을 본다
2) 패턴 추출
라. 소셜의 지지
1) 스피킹
2) 리딩
마. 꺼지지 않는 컴퓨터
바. 나만의 산타클로스
1) 아오모리현 합격사과
2) 선물?
사. 슬로건
1) 동감은 모이면 공감이 된다
2) 삶의 지표
아. 당연과 기발
1) 인지상정 vs 기상천외
2) 이해되는 예외성!
자. 작은 기발함
1) Snap judgement
2) 순간적인 판단
차. 보여줄 이미지
1) 볼링공이 될것인가
2) 볼링핀이 될것인가
카. 관점의 비밀
1) 마케팅은 짧고 서비스는 길다
2) 매장
가) 물건을 파는곳
나) 물건을 사시는곳
타. 황당과 당황
1) 회사 vs 사회
2) 황당 vs 당황
파. 관점의 전환
1) 아이팟 mp3
2) 그때도 이미 포화시장
5. 판다는것
가. 타성vs목적
1) 결이 없는 마케팅
2) 흐르지 않는 마케팅
나. V2V마케팅
다. 링크
1) 소셜파워
2) 애니팡
라. 속도계
1) KPI(핵심지표)
마. 성공-공통점
바. 고객
사. 미늘
1) 풀무원
2) 바른먹거리
아. 공감과설득
1) Attention getting first
2) Motivation
3) Recognition
자. 고객이 주어
차. 고객의 짜증
카. 신제품
타. 각인되는 상품
파. 그들의 언어
6. 인맥나무
가. 경험을 공유
1) give and take
2) take and give
3) share the experience
나. 관점을 바꾸면
1) 아픈손녀딸-건배!
2) 장님-볼수없는 아름다운날
다. 주관식 인생
1) 객-손님
2) 주-주인
라. 한가지 배우기
1) 삼인행 필유아사
2) 반면교사
마. 경험의 마인드
1) 50개국을 다녀왔다-사실
2) 50개국 고난과극복-스토리텔링
바. 질문의 미학
사. 내면의 스키마
1) 생각의 탄생
아. 역발상
1) 글쓰는 일은 정년이 없다
자. 생각의 결
1) 소셜미디어
2) 빅데이터
차. 매일 행복하라
1) 매일 성공하고
2) 매일 행복하라
카. 인생은 S자곡선
1)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
2) 고생없는 이야기는 재미없음 그래서,막장드라마가 인기
http://digilogmap.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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